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와 변비의 상관관계

반응형

원래 장이 안 좋은 편이지만 다이어트 시작하고부터 변비가 정말 심해졌어요. 특히 화장실에 오래 앉는 건 기본이고 배에 가스가 차고 방귀 냄새가 지독해요.
장이 안 좋아지는 이유들을 많아요.
다이어트 중에는 평소 먹던 것보다 적게 먹거나 단백질을 많이 먹잖아요.
적게 먹는 만큼 배출되는 게 적게 되고 장내에 머무는 시간이 오래될수록 숙변이 되어 변비가 되는 것입니다.

변비 때문에 다이어트를 포기하거나 단백질을 끊을 수는 없어요..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 중 어떻게 해야 변비 탈출!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첫 번째, 유산균 챙겨 먹기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유산균이나 변비 관련 건강보조식품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저는 올리브영 쳐돌이기 때문에 ㅎ 락토핏 생유산균 (노랑이)을 찾아서 먹어요.
여러 유산균 약을 먹어보았는데 락토핏이 저에게 가장 잘 맞고 반응이 빨리 와요. 전 빨리 화장실 가고 싶을 땐 2포를 한 번에 털어서 먹기도 해요.
사실 이게 맛있어요. 그래서 손이 자주 간답니다.
오늘도 2포 먹고 화장실 갔지 뭐예요. 

두 번째, 스타벅스 돌체라떼 마시기 

변비 커피라고 불리는 돌체라떼, 반신반의하면서 마셨다가 1시간 내에 화장실 갔던 경험이 있어요. 다이어트 기간에 이런 달달구리한 커피를 마시는 건 부담이 된다는 거 알아요.
그래서 큰 근육을 쓰는 운동이랑 유산소 열심히 한 날 한 잔정도는 보상 겸 마셔주기도 해요.
스트레스도 날려버리고 변비도 탈출하는 일석이조랍니다.

세 번째, 따뜻한 물 공복에 마시기

사실, 따뜻한 물은 언제나 마셔도 좋아요.
특히 아침에 일어나서 따뜻한 물 한 잔 마셔주면 장내 운동이 촉친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면 중 안 좋은 노폐물이 나오는데 이러한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빈속에 따뜻한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율이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식단 관리를 하고 계시는 다이어터분들에게 따뜻한 물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식사 후에 찬물을 마시게 되면 지방이 응고되어 소화를 방해하기 때문에 공복이 아니더라도 따뜻한 물 마시는 걸 습관화시켜 보자고요!
사실 정수기가 없으면 끓여마시는 게 수고스러울 수 있어요.. 너무 뜨거운 물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네 번째, 야채 많이 먹기

다이어트 식단은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가 골고루 들어간 게 가장 좋아요. 거기에 브로콜리와 같은 야채를 함께 섭취해주면 금상첨화!
배변활동을 활성화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대신 저처럼 장이 안 좋은 분들은 양배추는 피해 주세요.
양배추를 많이 먹으면 배에 가스가 찬다고 하네요.
반면에 변비에 좋은 야채 중 하나는 오이입니다.
수분감이 듬뿍 들어있고 칼륨이 많대요.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할 때 들고 다니면서 간식처럼 먹어줘도 좋을 것 같아요. 

변비에 탈출하는 네가지 방법을 제시해보았는데요. 저처럼 변비에 고통받고 있는 다이어터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 전국적으로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데 내일부터는 엄청 추워진대요. 감기와 변비 조심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