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터(58kg -> 48kg) 모닝 루틴 feat.변비를 탈출하기 위한 첫걸음

반응형

콜드 모닝입니다 '_'
요즈음 너무 추워졌어요. 진짜 겨울!
아침 공복에 제가 무조건 챙겨 묵는 아이들을 소개할게요.
마이시톨, 핑크 효소, 락토핏 유산균
아! 이거 모두 내돈내산 아이들이에요.
바디프로필을 위해서 다이어트 식단을 한지 벌써 70일이 지났어요. 식단을 꾸준히 하다 보면 몸이 가벼워지는 게 느껴져요. 그런데 어느 순간 제가 화장실을 못 가더라고요.
원인을 분석해보았는데 단백질(닭 가슴살 등..)을 많이 먹으면 변비에 걸린대요. 그래서 한 끼 식사에 식이섬유 (야채 등..)를 정말 많이 섭취 해주어야 해요.
야채는 오래 보관이 힘들어서요.. 사실 잘 안 챙겨 먹게
되는 거 같아요. 그래도 방울토마토는 꾸준히 먹는 편!
부족한 식이섬유로 변비에 오게 되었고 ..
덕분에 영양제를 잘 챙겨 먹게 되었지유
다양한 영양제를 먹어보지는 않았어요.
효소는 저 브랜드가 두 번째 아이! 그전에 먹었던 효소는 맛이 너무 역해서 못 먹겠더라고요. 핑크 효소는 히비스커스가 있어서 그런지 먹을만해요! 물에 꿀꺽하고 삼키는데 고소하고 상큼한 맛이 나요 ㅎ
락토핏은 맛있어서 꾸준히 잘 먹는 아이!
늘 노란색 락토핏 샀는데 이번에 올리브영에서
그린 색이 할인해서 7천 원밖에 안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린색으로 바꿨는데 똑같이 맛있는 맛👏🏻
마이시톨은 상큼한 연유맛?이랄까요. 맛 괜찮아요.
요고 세 가지 영양제의 효과에 대해서 말씀드려볼게요!

1. 마이시톨: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좋은 영양제
독일산 이노시톨, 엽산, 비타민B군 등 포함되어 있어요.
다이어트하면 생리 불균형 현상이 나타나시는 분들 계실거에요. 저는 부정출혈을 했었는데요. 피임약 부작용이라고 보기에는 지금 체지방 감량을 많이한 상태라 의사선생님도 바디프로필 끝나면 괜찮아질 거 같다고 다이어트 중이라서 그런 거 같다고 하셨어요.
마이시톨 먹으면 난포 성숙, 월경 개선, 다낭성 난소 증후군 개선이 된다고 하니까 임신을 계획 중이거나 다이어트 중 월경을 건너띄거나 저처럼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시면 꼭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2. 효소
단백질뿐만 아니라 당도 분해를 해준다고 해요. 효소는 다이어트 보조제가 아니라서 살을 빼는데 도와주는 건 아니에요. 먹은 음식들을 잘 소화, 흡수시켜서 위에 부담을 줄이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준답니다!
많은 다이어터분들이 드시고 계시더라고요.
특히 유지어터 하시는 분들이 일반식 드실 때 효소 먹어주면 참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효소는 뜨거운 물이랑 함께 먹으면 효과가 없대요.
미지근하거나 시원한 물로 먹고 있는데 화장실을 전보다 자주 가고 있답니다. TMI

3. 락토핏 유산균
유산균은 공복에 먹으면 효과가 좋대요.
제가 먹는 락토핏 그린은 식물발효 유산균이고요.
장 건강에 유익균과 유해균 균형이 중요하고 우리 몸 면역세포 절반 이상이 장에 있어서 장이 건강해야한답니다!
맛까지 있어서 간식 땡길 때 여러포 먹기도 했어요..TMI

다이어트 시작하니까 건강에 부쩍 관심이 많이 생기네요.
좋은 정보 있으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