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 단축기 아이패드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아이패드 키보드로 저렴하게 구매하였고 꾸준히 잘 쓰고 있는 K380 블루투스 키보드를 소개합니다.처음에 사용했을 땐 일반 키보드랑 살짝 다른 점이 있어서 헷갈렸어요. 검색을 통해 하나하나씩 배우고 기록하고 그러다 보니 단축기를 알게 되었어요. 정말 편리합니다. 100퍼센트 마스터한 건 아닐지라도 제가 자주 쓰는 단축기를 알려드릴게요. 혹시 제가 모르는 단축기를 알고 계신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

한영 전환을 하고 싶은데 한/영이 안 보이시죠?

caps lock 보이시나요? 클릭해주세요. 자동으로 변환됩니다. 저는 중국어 자판도 사용하고 있는데 한국어, 영어 외에 다른 언어로 변환하고 싶으시면 ctrl + space bar 쳐주세요!

1) 잘라내기 fn + x

2) 복사 fn + c

3) 붙여넣기 fn + v

4) 이전 단계 alt + z

5) 블로그 작성 시 꿀팁

글씨체 굵게 만들고 싶을 때 alt + b / 기울기 alt + i / 밑줄 alt + u 

6) 되돌리기 fn + alt + z

7) 드래그  
- 한 글자 드래그 Shift + 방향키 사방
- 단어 드래그 fn + 방향키 좌우
- 문장 단위 Shift + ctrl + 커서 위치 기준 방향키 좌우
- 모두 선택 alt + A

이 드래그 단축기만 알아도 블로그 글 작성이 빨라져요! 

특히 문장 단위 shift + ctrl + 방향키 단축키를 통해 한 문장 전체를 지울 때 편하더라고요. 제가 자주 쓰는 단축키 중 하나랍니다.


8) 커서  이동
ctrl + 방향키 좌, 우 : 문장 처음과 끝 
- ctrl + 방향키 상, 하 : 전체 글 처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