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당장 멈춰야 하는 생활 습관들

반응형

01. 화장실 가는 것 참기

소변이 제때 배출되지 않으면 박테리아와 같은 세균이 증식할 수 있고, 정체된 소변이 콩팥으로 역류해 콩팥 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요..

 

02. 커피믹스 봉지로 젓기

커피믹스를 물에 타 마실 때, 스푼 대신 포장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포장지 자체는 안정성에 영향을 끼치지 않지만 뜨거운 물과 닿으면 열로 인해 필름이 벗겨져 유해물질이 커피에 녹아들 수 있어요..

 

03. 로션 바르고 영수증 만지기

영수증에는 비스페놀A라는 화학물질이 물어 있는데 이것이 체내에 흡수되면 유방암과 성조숙증을 일으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일상에서 흡수되는 양은 매우 적어 무해하지만, 로션이나 손 소독제를 바르고 만지게 되면 체내 흡수되는 양이 늘어나므로 주의하세요..

 

04. 일어나자마자 스트레칭하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과한 스트레칭을 하면 허리 디스크 발병 위험이 증가해요. 이를 닦거나 아침 식사 등의 행동을 한 뒤,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아요..

 

05. 엎드린 자세로 잠자기

엎드려 자는 행동은 척추 측만증과 같은 척추 질환, 수면 무호흡증, 소화불량을 유발한다고 해요. 또한, 광대뼈, 입가, 아래턱이 눌려 주름이 심해지거나 얼굴 비대칭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06. 샤워하면서 세수하기

세수는 샤워와 별도로 세면대에서 하는 것을 추천해요. 샤워와 세수를 병행할 경우,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피부가 상할 수 있는데요. 샤워기의 수압으로 인해 얼굴 모세 혈관을 확장시켜 안면 홍조를 악화시키기 때문이에요.

 

07. 손가락 관절 꺾기

뚝- 소리가 나도록 손가락 관절을 꺾는 것은 손가락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어요. 지속 되면 뼈 사이가 닳아 노화가 촉진되어 관절염 위험이 커지고, 손가락 마디가 굵어지는 변형이 생긴답니다.

 

08. 입술에 침 바르기

겨울에 건조해진 입술에 침을 바르면 갈라진 입술 사이로 세균이 들어가 감염을 일으킬 수 있어요. 그리고 일시적으로는 촉촉한 것 같지만 침이 증발하면서 건조함이 더욱 악화되어요. 침 대신 입술 보호제나 바셀린을 바르도록 하세요..

 

09. 손톱 물어뜯기

손톱을 물어뜯는 습관은 치아 표면에 손상을 입힐 뿐만 아니라 세균 감염의 위험을 높여요. 또 오랜 시간 지속할 경우, 얼굴과 목의 긴장 상태가 계속됨녀서 턱관절 문제까지 일으킬 수도 있어요..

 

 

 

반응형